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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박스/클래식 2D

이펙트 효과 설정 하기 ( Trail/Light/Mirror)

by 빌드박스 2022. 5.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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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ffects

    모든 효과는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것들은 객체가 아니므로 물리적 속성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일부는 물체에 부착할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물리학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속성 - 부착된 개체를 바운스 및 이동하도록 합니다.

     

    Trail

    트레일은 모든 종류의 일을 할 수 있으며 대부분 상상력에 의해 제한됩니다. 그들은 소름 끼치는 촉수, 흔들리는 풀, 연기 등을 보여주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Position (x,y): 다른 배치된 항목과 마찬가지로.

    Rotation: 어떤 방향을 가리키는지

    Scale (x,y): 다른 옵션을 계산한 후 스케일 값을 사용하여 트레일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왜곡합니다.

    Texture: 특정 텍스처로 트레일을 칠할 수 있는 PNG 드롭 상자.

    Start Width:  시작되는 너비.

    End Width: 끝에서 얼마나  너비

    Speed: 끝에서 얼마나 빨리 움직일지.

    Length: 꼬리의 길이(픽셀)입니다.

    Wave Height: 각 파동의 움직임이 얼마나 높을 것인지 - 파동의 맨 아래에서 맨 위까지의 거리.

    Wave Length: 각 파동의 이동 시간 - 피크에서 피크까지의 거리.

     

     

    Light

     

    조명은 게임에 분위기를 제공하는 좋은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것들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에 대해 조심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사용 가능한 CPU 시간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조명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Position (x,y): 다른 배치된 항목과 마찬가지로.

    Rotation: 언뜻 보기에 이것은 아무 소용이 없을 수도 있지만, 빛을 타원형으로 스케일하면 회전은 그 물체를 특정 방향으로 가리키는 데 유용합니다.

    Scale (x,y): 반경을 설정하는 것이 빛을 더 크거나 작게 만드는 더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 값을 1,1로 둡니다. 그러나 x와 y의 값을 혼합하면 빛을 왜곡할 수 있습니다.

    Radius: 빛이 얼마나 큰지.

    Color: 빛이 무슨 색이야. 이것은 밝은 개체를 어둡거나 검은 색으로 만들어 확산되는 어둠으로 만드는 것과 같은 일부 명확하지 않은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전체 색상 선택기이므로 투명도를 포함하여 무엇이든 설정할 수 있습니다.

    Cast Shadow: 분위기를 추가하는 좋은 방법. 다양한 개체의 충돌 상자가 그림자 투사에 사용됩니다.


    Notes:

    그림자는 편집기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것들을 보려면 미리보기 모드를 실행해야 합니다.

    가져온 이미지 개체를 주의해서 사용하면 조명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명과 그림자는 계산 비용이 약간 높기 때문에 게임을 최적화해야 할 때 다시 살펴볼 수 있습니다.

     

    Mirror

     

    이것은 반사 물 효과입니다. 각 미러에 대해 다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sition (x,y): 다른 배치된 항목과 마찬가지로.
    Rotation: 회전해야 하는 각도(도)입니다. 거울의 어느 면이 화면에 가장 가까운지를 결정합니다.
    Scale (x,y): 실질적인 효과는 없습니다.
    Opacity: 에미터가 얼마나 투명한지.
    Color: 거울의 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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