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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박스/클래식 2D

서브 오브젝트 및 커스텀 컴포넌트 설정 방법

by 빌드박스 2022.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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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Objects / Object Instances

 

이제 개체를 정의했으므로 대부분의 설정이 어디에 있고 동일한 개체의 다른 버전을 갖는 방법이 궁금할 것입니다.
하위 오브젝트는 우리가 이것을 하는 곳입니다. 왼쪽의 개체 표시줄에서 장면으로 개체를 클릭하고 끌어 하위 개체를 만듭니다.
장면에서 원하는 위치에 개체를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개체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옵션 막대를 확인합니다.
이제 실제로 다른 개체 유형에만 적용되는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특히 객체 유형에 대해 원하는 대부분의 속성을 설정하는 매우 빠른 방법은 첫 번째 필드입니다.


Preset: - 표준 개체 유형 목록입니다. 이것들은 빠른 기반일 뿐입니다. 사전 설정을 선택하면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latform: 이것은 캐릭터가 걸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주 사용되는 움직이지 않는 개체입니다.

Physics Object: 이것은 게임 물리학의 법칙을 따르고자 하는 객체를 위한 것입니다. 이리저리 움직이고, 튕기고, 그에 작용하는 힘에 반응합니다.

Enemy: 이것은 접촉 시 캐릭터를 죽이는 개체이며 공격하여 죽일 수 있습니다.

Enemy Bullet: 위와 유사하게 간격을 두고 자체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Character Bullet: 이것은 일정한 간격으로 자신의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생산된 모든 사본은 접촉 시 캐릭터를 죽입니다.

Decoration: 이것은 풍경에 사용됩니다. 아무 영향도 받지 않고 아무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잘 보이도록 하는 것이 임무입니다.

Wheel: 캐릭터에 부착된 바퀴를 포함한 바퀴에 사용됩니다.


Object Type: - 물체가 움직이는 방식

      Fixed: 물체는 중력이나 물체에 작용하는 다른 물체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Physics: 물체는 중력 및 기타 외부 힘의 영향을 받습니다.


Transform:

       Position(x,y): 장면의 개체 위치.

       Rotation: 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0은 전혀 회전하지 않습니다.

       Scale(x,y): 하위 오브젝트가 기본 오브젝트와 비교되는 방향으로 얼마나 크거나 작은지. 1은 보통 크기입니다.

       Opacity: 투명도 설정하는 것


Movement:

       Linear Velocity(x,y): 물체 시작 속도/방향. 0은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Random factor: 0과 이 값 사이의 값이 기본 값에 추가됩니다.

       Angular Velocity & Random factor: 개체가 피벗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초당 각도 값입니다. 양수 값은 시계 방향

                                                      입니다. Random factor는 0 사이의 값이며 이 값은 기본 값에 추가됩니다.

Properties:

   Collision Type:

       No Collide: 물체는 어떤 것과도 충돌하지 않습니다.

       Collide: 개체가 다른 개체와 충돌합니다.

Destroy Type: 이것은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충돌 유형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접촉 시 개체의 건강 값에서 개체의 손상 값을 뺄지 여부를 결정합니다(두 값은 모두 상위 개체에 설정됨).

       No Destroy: 이 개체의 충돌 상자가 다른 개체에 닿으면 아무것도 접촉하지 않습니다.

       Destroy Character: 접촉 시에만 플레이어 캐릭터를 손상시킵니다. 충돌한 물체의 파괴는 높은 건강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분명히 피할 수 있습니다.

       Destroy Enemy: 접촉 시에만 적 개체를 손상시킵니다. 충돌한 물체의 파괴는 높은 건강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분명히 피할 수 있습니다.

       Destroy All: 적이나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피해를 줍니다. 충돌한 물체의 파괴는 높은 건강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분명히 피할 수 있습니다.

 

 

 

Sub-object Custom Components

접근하려면 화면 하단의 [+ Add Component] 버튼을 누르세요.

 

Wake Up:
    Disabled: 개체가 깨어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Distance Based:  캐릭터가 중심점에서 지정된 픽셀만큼 떨어져 

                          있을 때 객체가 깨어납니다.

    Collision Based: 캐릭터의 충돌 상자가 충돌하면 개체가 깨어납니다.

    Wakeup Distance: 픽셀 단위의 거리(거리 기반인 경우 표시)
Sleep: 

    Disabled: 물체는 결코 잠들지 않을 것입니다

    Distance Based: 캐릭터를 이동한 후 개체가 잠자기 상태가 됩니다.

    Sleep Distance: 픽셀 단위의 거리(거리 기반인 경우 표시).


Spawn Rate: 개체 생성 사이의 시간(초)입니다.

Spawn Action:

  Permanent: 항상 생성됩니다.
  
  Shooting: 슈팅 버튼을 눌렀을 때 스폰됩니다.

  Single Shooting: 위와 같지만 한 번에 화면에 대략 하나의 "글머리 기호"만 표시됩니다.

  Jumping: 점프 버튼을 눌렀을 때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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