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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박스/클래식 2D

빌드박스 클래식 캐릭터 커스텀 컴포넌트 설정 하기

by 빌드박스 2022.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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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racter Custom Components

    캐릭터 속성 섹션 하단에는 [+ 컴포넌트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Advanced Move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Name : 참조용입니다.

     Collision Shape : 이를 트리거하는 데 사용되는 충돌 모양.

      Animation : 이것이 실행될 때 재생될 애니메이션.

     Linear Velocity(x,y): 문자에 추가할 속도 벡터.

     Angular Velocity: 캐릭터에 추가할 각속도.

     Event : - 이 이동에 대한 트리거 이벤트

          None : 트리거되지 않습니다.
          On Start : 캐릭터가 등장하자마자.
          Collision : 충돌 모양이 다른 물체에 부딪힐 때.

    Timeout : 트리거한 후 이 이동이 중지되는 시간(초)

     

    Damage

     

    Damage : 다른 물체에 가해진 데미지의 양.

    Damage Delay : 위 데미지를 입힐 때까지의 시간 설정

     

     

     

     

    Health

     

    Taking Damage Anim. : 데미지 맞는 애니메이션 임.

     

    Taking Damage Sound : 데미지 시 맞는 사운드

     

    Death Delay : 죽을 때 까지의 시간 설정

     

    Health : 이 캐릭터가 죽기 전에 잃어야 하는 건강의 양입니다.

    Lives : 이 캐릭터가 완전히 죽기 전에 몇 번을 잃어야 하는지.

     

     

     

     

    Rotation Mapper

     

    Animation : 회전하는 동안 표시할 애니메이션입니다.

     

     

     

     

     

    Ghost Jump

     

    Jump Velocity(x,y) : 점프할 때 현재 움직임에 추가할 속도 벡터입니다.

    Jump Gravity(x,y) : 동작 중 점프에 부과되는 중력.

    Jump Speed : 값이 1보다 크면 정상보다 빠르고 1보다 작으면 느려집니다.

    Jump Duration : 점프를 실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

    Jump Timeout : 점프 타임아웃이 되어 전원이 꺼지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Jump Count : 땅에 닿기 전에 몇 번이나 점프할 수 있는지.

    Continuous Jump : 점프를 누르고 있으면 점프가 여러 개별 동작 대신 단일 동작으로 계속 진행됩니다.

    Event :

    o None: 이벤트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o Button: 점프 버튼을 눌렀을 때 실행됩니다.

    Synchronize Animation : 선택하면 애니메이션이 메인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동기화됩니다.

    Collision Shape: 점프하는 동안 사용되는 사용자 정의 충돌 모양입니다.

    Animation: 점프하는 동안 사용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Ground : 캐릭터가 그라운드에 있을 때의 그래픽 언더레이입니다.

    Jump Sound : 점프가 시작될 때 재생되는 사운드입니다.

    Double Jump Sound: 더블 점프가 시작될 때 재생되는 사운드입니다.

     

    Character Icon

     

    Regular Icon : 문자 선택기에 표시되는 일반 아이콘입니다. 

    Locked Icon : 문자 선택기에 잠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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